지파운데이션 로고

기부금영수증 목록

  1. 1. 후원자 명의를 변경하여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나요?

    기부금영수증은 가입하신 회원의 본인 명의로만 발급 가능합니다.

     

    기부사실과 다르게 허위로 발급 시 관련법에 근거하여 법적처벌을 받게 되며,

    이에 따라 타인 명의로 변경 발급은 불가능하오니 후원자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단, 기부자 본인, 기본공제대상자(직계존속, 형제자매 포함)의 경우 합산 공제 가능하오니,

    합산 공제를 위해서는 기부금영수증 제출처 혹은 국세청(126)에 문의 바랍니다. 

  2. 2. 기부금영수증과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기관 홈페이지 발급

    - 1월 중순부터 5월 31일까지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 회원정보 > 회원정보조회 > 기본정보수정 > 기부금영수증 신청에서 발급여부에 "예"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 후원정보 > 기부금영수증 출력을 통해 가능합니다.

    - 기타 기간에 발급을 희망하는 후원자님께서는 지파운데이션 후원자전용번호(1566-6274)로 문의바랍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매년 초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조회 가능합니다.

    - 국세청 홈페이지(http://www.hometax.go.kr)

     

    ※ 이름, 주민등록번호 13자리(사업자번호 10자리)를 정확하게 등록해주신 회원 분에 한하여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오니,

    등록하지 않은 분들은 기관 홈페이지 혹은 유선(02-6335-0100)을 통해 등록 부탁드립니다.

  3. 3. 후원신청 날짜와 기부금 영수증의 날짜가 다른데, 오류가 있는 건가요?

    기부금영수증은 후원금이 입금된 날짜를 기준으로 발급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지파운데이션 후원자 전용번호(1566-6274)로 문의주시면,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FAQ 검색